채식을 사랑하는 여러분 계신가요? 모두 환영합니다. 오늘은 바로 ‘세계 비건의 날(World Vegan Day)’이기 때문이죠! 안 그래도 ‘채식주의자’로 세계가 떠들썩한 요즘과 정말 잘 어울리는 기념일인데요. 지금부터 세계 비건의 날 맞이 서울 시내 비건 음식 맛집을 알아볼까요?
세계 비건의 날(World Vegan Day)이란?
매년 11월 1일에 찾아오는 ‘세계 비건의 날’은, 1994년 비건 협회의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시작됐습니다. 이 날은 동물 복지, 환경 보호, 건강 증진을 위해 비건 생활 방식을 장려하는 날이기도 한데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비건 행사와 캠페인이 열려 비건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답니다. ESG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날이 갈수록 채식주의자가 주목받고 있는 요즘, 모두 다 채식을 한 번쯤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비건이거나 비건 음식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이 방문하기 좋은 맛집을 함께 알아볼까요?
남미플랜트랩은 채식을 지향하고 있다면, 누구나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100% 비건 맛집입니다. 비건 음식을 다양하고 매력적인 메뉴들로 만나볼 수 있는 곳이라 비건이 아닌 분들도 누구나 맛있게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인데요.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치즈 야채 피자’는 따끈따끈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한 도우에 신선한 야채와 고소한 치즈를 얹어 상당히 조화로운 맛을 보여줍니다. 라구 소스와 시금치 크림스소, 바질 마요네즈로 만든 ‘스피니치 크림 라자냐’도 꾸덕한 고소함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메뉴라고 하는데요. 맛있는데다 양도 풍부해 더욱 인기라는 남미플랜트랩, 한번 맛보고 싶지 않나요?
📍 남미플랜트랩 위치: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4안길 55 2층
건강한 한끼를 먹을 수 있는 포케샐러드 맛집, 보울레시피 신용산점! 보울레시피는 포케 샐러드를취향에 맞게 다양한 조합으로 즐겨 보실 수 있는 곳인데요. 선선한 날씨에 몸을 풀기 위해, 먼저 달달한 ‘단호박 스프’로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세요. 그리고 메인 메뉴로는 비건을 위해 신선한 재료로만 준비된 '내츄럴 포케'를 추천드립니다! 현미밥, 두부, 아보카도, 갈릭오일 등 건강한 느낌을 주는 샐러드로 한끼를 건강하게 채워줄 수 있는 구성인데요. 이외에도 원하는 재료와, 원하지 않는 재료를 본인 기호에 맞게 고를 수 있어요. 비건 메뉴와 비건이 아닌 메뉴가 모두 있기 때문에 누구나 서로 각자의 취향에 맞는 음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 보울레시피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93길 32
마치 외국에 와 있는 듯, 이국적인 공간에서 비건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플랜트'! 실제로 외국인 분들도 많이 방문한다고 하는데요. 이곳에서는 비건들이 인생 최고의 ‘후무스 샐러드’를 맛볼 수 있다고 해요. 후무스 샐러드는 구운 단호박과 그린 믹스 샐러드에 방울 토마토, 견과류, 햄프씨앗 등을 넣고 그 위에 수제로 만든 후무스를 가득 올린 메뉴입니다. 신선한 채소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양이 많아 샐러드 하나만 먹어도 굉장히 든든한 느낌이라고 하네요. 햄버거가 생각나는 날엔, ‘칠리치즈버거’도 추천해드려요! 언뜻 일반 햄버거 같아 보이지만, 야채 패티에 로메인 상추와 다양한 콩을 재료로 사용해 더욱 맛있고 건강한 비건 버거를 맛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튀긴 양파는 더욱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준다고 하네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이죠?
📍 플랜트 연남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4길 87
오늘은 비건의 날을 맞아 서울 시내에서 방문할 수 있는 비건 맛집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세 곳 모두 삼성웰스토리가 함께하고 있는 맛집이니, 믿고 방문해보셔도 좋습니다!
비건의 날을 기념하며, 오늘 하루는 한 번쯤 모두 채식에 도전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