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은 영원한 헤어짐은 아니겠지요. 다시 만나기 위한 약속일꺼야~”
시간이 이렇게 빠른 것이었는지, 웰스토리텔러를 만나고 깨달았답니다! 반짝이던 친구들과의 첫 만남이 아직도 익숙한데, 벌써 모든 활동을 마치고 웰스토리텔러1기 수료식을 하게 되다니…! 과연 서포터즈로서 활동한 소감은 어땠는지, 상금 100만원을 받아갈 최우수 활동자는 누구였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두근두근)
삼성웰스토리 대학생 서포터즈 웰스토리텔러 1기의 수료식 현장으로 지금 함께 가보시죠!
지난 9월 30일(월)은 웰스토리텔러 1기가 활동을 마치는 수료식 날이었습니다. 약 3개월 간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12명의 웰스토리텔러가 모여, 삼성웰스토리를 경험해보는 미션을 진행해왔는데요. 웰스토리텔러 1기의 수료식은 발대식과 마찬가지로, 삼성웰스토리 본사 지하 1층에 위치한 WIC Connective Studio에서 진행됐습니다. 이곳은 평소 삼성웰스토리 사내외 행사가 이뤄지는 공간인데요. 이제 웰스토리텔러는 삼성웰스토리 직원들의 공간 대부분을 모두 경험해봤다고 할 수 있겠네요!
“여러분이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했어~!”
만나서 반갑다는 의미로 푸짐한 선물을 준비했던 발대식과 마찬가지로, 지금까지 고생해준 웰스토리텔러를 위해, 두 손 가득 안고 갈 수 있는 선물을 잔뜩 준비했는데요. 상품권부터 MZ에겐 필수템이라는 유명 S사 텀블러, 언제든지 원하는 곳으로 날아갈 수 있는 미니 캐리어까지! 다양한 선물을 푸짐하게 준비했답니다. 이외에도 귤박스, 포코리 키링과 초콜릿까지! 귀엽고 맛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었죠!
웰스토리텔러 1기 수료식에서는 각각의 미션에서 우수자로 선정되었던 웰스토리텔러들이 직접 나와 생생하고 솔직한 미션 후기를 공유했습니다. 삼성웰스토리 대표 단체급식 사업장에 방문하여 차별화된 식음 서비스를 경험하고 후기를 남기는 ‘먹어보고서’ 활동을 시작으로, 팀원들과 함께 웰스토리 고객사로 지도를 만들어보는 ‘웰픽맛집지도’ 활동에 참여하며 본격적으로 웰스토리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었어요!
이후에는 삼성웰스토리의 핵심 인프라 이곳저곳을 체험하는 ‘걸어서 웰스토리 속으로’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외부 고객인 대학생이 평택물류센터와 식품연구소에 직접 방문하는 건, 실제 삼성웰스토리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도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 아니어서 무척 신기했던 경험이었다고 해요!
이밖에도 삼성웰스토리의 ESG 경영 전략 및 성과를 알아보는 ‘내가 소개하는 삼성웰스토리 ESG’ 활동부터 웰스토리에서 일하는 현직자들과의 ‘1:1 커피챗 멘토링’까지! 학생들은 오프라인 견학 및 체험을 통해 웰스토리를 다채롭게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포코리 프렌즈 콜라보 프로모션과 브랜드 인사이트 포럼을 직접 취재하는 ‘웰스토리를 부탁해’ 미션을 끝으로 3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했어요.
"나야, 웰스토리텔러. 근데 이제 활동 수료증을 곁들인”
세부 미션 리뷰를 끝내고, 기다리고 기다렸던 ‘서포터즈 수료증’ 전달 타임!
무사히 활동을 수료한 친구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와 앞으로의 응원을 담아 서포터즈 수료증을 전달했습니다. 3개월 전 발대식 현장에서 처음 만나 어색해 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요, 다양한 미션을 통해 어느새 그 누구보다 가까워진 듯해 보입니다. 활동을 거듭할수록 삼성웰스토리와의 애정도 깊어졌다고 해요😊
🧡 장민영 : 대학 생활을 하면서,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팀플을 하게 될 텐데요. 웰스토리텔러 친구들처럼 열정으로 가득한 팀원들은 앞으로 어디서도 만나기 어려울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포터즈로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웠어요!
🧡 최시영: 저는 사실 지금까지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많지 않아, 글을 쓸 때 살짝 막막했었는데요.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콘텐츠 기획에 대해 영감도 많이 받고, 더 다양한 도전을 시도해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같이 함께 해줘서 너무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어요!
수료식의 마지막 세션! 최우수 활동자 호명도 빼놓을 수 없겠죠? 단 한 명도 빠짐 없이 학생들 모두가 최선을 다해 미션에 참여했기에 내부에서도 고민이 굉장했는데요! 과연, 쟁쟁한 12명의 후보들 중, 어떤 분이 최우수 활동자로 뽑히게 되었을까요?
두구 두구 두구 ~ ♬♪♬
바로, 두연주 학생입니다. 연주님은 모든 미션에 적극적인 태도로 참여했는데요. 함께 미션을 수행한 팀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기도 했답니다. 또한, 개인미션부터 팀미션까지 뛰어난 콘텐츠 디자인과 이미지의 퀄리티를 보여주었어요.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속닥속닥) 바로, 100만원의 상금입니다! (짝짝짝)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두연주 학생의 소감을 들어볼까요?
Q. 먼저, 축하드려요, 연주님! 최종 우수활동자로 뽑힌 소감 부탁드릴게요!
일단 너무 감사드립니다! 매번 정기모임에서 웰스토리텔러분들과 만나 서로의 콘텐츠를 공유하면서 놀랐었어요. 모두들 기획력도 뛰어나고 글도 잘 쓰시더라고요! 이렇게 멋있고 능력 있는 분들 사이에서 최우수 활동자가 되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기뻤는데요. 매 미션 때마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했던 시간들을 인정받고 보상받은 느낌이라 더욱 보람차네요!
Q. 혹시 가장 기억에 남는 미션이 있을까요?
마지막 미션이었던 삼성웰스토리 브랜드 인사이트 포럼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웰스토리라는 브랜드에 대해 다시 한번 깊게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서요. 특히, 대학생의 신분으로 웰스토리의 현재 브랜드 분석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정말 흔치 않은 기회니까요! 또한, 'B2B 기업에서 마케팅과 브랜드 경쟁력이 왜 중요할까?'에 대해 평소 많이 궁금했었는데 브랜드 인사이트 포럼에서 진행된 강연과 이번 콘텐츠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이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Q. ‘두연주’ 학생에게 웰스토리란?
저에게 웰스토리란 '귤' 같은 존재예요. 웰스토리를 생각하면 발랄하고 생동감 넘치는 주황색이 떠오르기도 하고 귤처럼 달기도 하면서 새콤하기도 한 다양한 매력이 느껴지거든요.
그리고, 귤에는 비타민이 많잖아요. 그동안의 활동을 통해 삼성웰스토리가 저에게 풍부한 비타민이 되어준 것 같아요. 웰스토리텔러로서 좋은 분들과 인연을 만들고, 삼성웰스토리라는 좋은 회사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넘치는 에너지를 많이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