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보통 맛집을 검색할 때 메뉴, 위치와 함께 꼭 찾아보게 되는 것이 바로 ‘리뷰’인데요! 특히나 까다롭기로 유명한 구글맵에서 평점 4.5 이상을 기록한 맛집이라면 대체 어떤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걸까요? 그래서 저희 웰스토리텔러가 ‘구글픽 4.5점 이상 맛집 지도’를 제작해 직접 방문해 봤습니다! 삼성웰스토리의 식자재를 사용하고 있는 수많은 맛집들 중 특별히 두 곳을 선정해 직접 다녀왔는데요, 지금부터 그 생생한 후기를 전해 드릴게요!
(by 웰스토리텔러 1기 강승민, 김영후, 김혜원, 장하영)
✔ 추천 루트 : [백소정] 동국대점 →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
✔ 이동 시간 : 도보 20분
✔ 추천 포인트 : 이동하는 길에 북촌 한옥마을에 들러 산책을 즐겨보세요! 😊
삼성웰스토리 고객사 중 ‘오설록’과 ‘백소정’을 선정한 이유는?
오설록과 백소정은 구글맵 기준 별점 4.5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매장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로도 소문이 난 곳입니다. 맛과 식재료 품질이 검증된 여러 삼성웰스토리 식자재 고객사들 중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매장이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
일단 이번 맛집 지도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분석한 포인트는 바로 맛과 서비스였는데요! 백소정 동국대점은 깨끗하고 밝은 매장 분위기 덕분에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평가가 많았는데요. 여기에, 직원들이 친절하다는 후기 또한 인상적이었어요. 실제로 방문해보니 리뷰가 완벽히 이해됐는데요. 백소정 동국대점은 깨끗한 화이트와 따뜻한 우드톤이 잘 어우러진 인테리어로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그럼 과연 어떤 메뉴를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요?
출처: 네이버 백소정 동국대점 업체 사진
백소정 동국대점 추천 메뉴는 바로, 돈카츠 & 마제소바 조합인데요!
등심을 통째로 튀긴 돈카츠는 바삭하고 고소한 맛에, 꼭 시켜야 하는 필수 메뉴라고 하네요.
여기에 마제소바를 함께 곁들이면 황금 조합이 따로 없는데요.
백소정 동국대점의 마제소바는 작년에 무려 180만 인분이 팔렸다고 하네요.
인기가 어마어마하죠?!
돈카츠(등심카츠)⚡️
💸 가격: 10,500 WON
💫 웰스토리텔러 한 줄 리뷰:
직접 먹어본 등심카츠는 튀김 옷이 바삭하고 고기가 부드러워 겉바속촉의 정석이었는데요! 무엇보다 신선하고 깔끔한 등심 돈카츠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에비텐 붓가케우동+돈카츠🍜
💸 가격: 14,900 WON
💫 웰스토리텔러 한 줄 리뷰: 맛은 깔끔한 데다 양도 많아서 만족도가 높았던 메뉴! 튀김 때문에 우동 국물에 기름이 뜰 것 같다고요? 걱정 마세요! 기름기 없이 깔끔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답니다.
가라아게 붓가케우동+돈카츠🍜
💸 가격: 14,900 WON
💫 웰스토리텔러 한 줄 리뷰: 이열치열! 가라아게 붓카게 우동을 시켜 돈카츠와 함께 먹어봐도 좋은데요. 가라아게 튀김 옷에 짭조름한 국물, 부드러운 닭고기가 잘 어우러져 굉장히 맛있었어요!
냉소바+돈카츠🍜
💸 가격: 14,500 WON
💫 웰스토리텔러 한 줄 리뷰: 냉소바에 돈카츠 조합! 더운 여름의 열기를 시원하게 날려주는 메뉴였는데요. 양도 많은 데다 끝 맛이 가벼워 점심으로 먹기 너무 좋은 메뉴였어요.
백소정 동국대점은 삼성웰스토리 식자재를 사용하는 곳인데요. 재료 하나하나 신선하고 깨끗해서 좋은 식자재를 사용했다는 것이 느껴져 더 맛있었어요👍 메뉴뿐만 아니라 테이블마다 비치된 머리끈, 여름과 어울리는 냉보리차까지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신이 느껴져서 재방문하고 싶은 식당이었습니다. 웰스토리텔러와 구글맵이 보장하는 백소정 동국대점이 궁금하시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든든하게 식사를 마친 후, 다음 코스로 방문한 곳은 바로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이었습니다! 백소정에서 도보로 20분 정도 소요됐고, 가는 길이 북촌 한옥마을 거리라서 한옥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어요. 오설록은 MZ 사이에서 굉장히 핫한 곳이기도 한데요. 단순히 차를 마시는 것이 아니라 차를 보고, 만들고, 느끼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진 <복합문화공간>이어서 더 유명한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오설록의 내부 공간! 한 번 살펴볼까요?
동백콤부핑크블라썸🍹
💸 가격: 7,500 WON
💫 웰스토리텔러 한 줄 리뷰: 동백콤부핑크블라썸은 신선한 맛이 일품인 음료였는데요. 논알코올 칵테일로 톡 쏘는 신맛과 상큼함이 여름과 잘 어우러져 싱그러웠어요. 과하지 않아 조금씩 빠져드는 맛이었습니다.
오설록 시그니처 얼그레이 밀크티🤍
💸 가격: 7,000 WON
💫 웰스토리텔러 한 줄 리뷰: 얼그레이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었던 메뉴! 얼그레이와 우유가 완벽하게 조화로운 느낌이었는데요. 더위를 잊게 만들어주는 시원하고 달콤한 음료였답니다.
[BEST] 세작 (녹차)💚
💸 가격: 9,500 WON
💫 웰스토리텔러 한 줄 리뷰: 세작은 녹차향이 굉장히 진하고, 아이스보다는 핫으로 먹는 것이 깔끔해요. 다만, 차 성향상 시간이 지날수록 쓴맛이 전해지니 적당히 우려졌을 때 찻잎을 빼는 걸 추천드려요!
제주숲말차슈페너🧉
💸 가격: 7,500 WON
💫 웰스토리텔러 한 줄 리뷰: 제주숲말차슈페너는 말차를 좋아하지 않는 웰스토리텔러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음료였어요. 말차의 쓴 맛과 향기가 크림과 조화롭게 어울려 전반적으로 달달한 맛이었답니다!
[BEST] 북촌의 기와🤎
💸 가격: 15,000 WON
💫 웰스토리텔러 한 줄 리뷰: 북촌에 어울리는 디저트! 쫀득쫀득한 와플과 생크림, 그리고 과일 + 말차 아이스크림까지. 부담스럽지 않게 말차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었던 와플 디저트였답니다. 완전 추천해요!
오설록은 단순히 차를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차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차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부담 없이 차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거든요! 인테리어 자체도 ‘힐링’에 초점을 맞추어져 있어 바쁜 일상 속 힐링이 필요할 때 방문해 보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웰스토리의 식자재를 이용해 더욱 평가가 좋은 맛집들, 어떠셨나요?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웰스토리텔러가 강력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