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를 치는 분들이라면, 라운드 도중 출출하거나 갈증이 날 때 어서 빨리 스타트하우스가 나오기만을 기다린 경험이 한 번쯤 있으셨을 텐데요.
이제는 골프 딜리버리 로봇 서비스로 언제든 원하는 음식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답니다.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최근, 삼성웰스토리는 골프 식음업계 최초로 충북 진천의 아난티중앙 골프클럽에 딜리버리 로봇 6대를 도입했어요.
클럽하우스, 스타트하우스 같은 실내 공간에서만 식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던 기존과 다르게 이제 라운드 중 필드에서도 식음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삼성웰스토리는 경사가 심한 국내 골프장의 코스에서도 안정적인 식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딜리버리 로봇 스타트업인 뉴빌리티와 손잡고 ‘뉴비’를 도입했는데요.
이 모델은 10개의 멀티카메라와 3개의 센서로 코스를 맵핑하고 코스 상의 다양한 장애물을 회피할 수 있도록 딥러닝 기술을 적용했습니다.코너가 많고 경사가 다양한 코스들을 하나하나 파악하는 오랜 테스트 기간을 거쳐 안정적인 자율주행 성능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삼성웰스토리는 두 가지 종류의 딜리버리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첫번째는, 코스를 따라 돌고 있는 뉴비에 담긴 음식을 직접 꺼내 먹는 순환방식이에요.
마치 기내에서 승무원이 음식을 제공하듯, 골퍼들이 자율주행으로 코스를 돌고 있는 뉴비를 만나 음료와 간식을 자유롭게 꺼내 먹는 것이죠!
두번째는, 골퍼들이 카트에 설치된 태블릿으로 먹고 싶은 식음료를 직접 주문하는 방식인데요.
음식을 주문하면 스타트하우스에서 대기하고 있던 딜리버리 로봇이 고객이 있는 곳까지 빠르게 딜리버리를 시작한답니다.
메뉴선정부터 패키징까지, 상품도 딜리버리 서비스에 맞게 개발되어야 했겠죠. 판매 상품은 막걸리 등 음주류와 스낵을 세트로 구성한 '오케이 파우치’와 라이스와 베이커리가 담긴 도시락 패키지'라베팩(라이프 베스트 스코어)' 등을 준비했습니다.
최근 전체 골프 인구 중 MZ세대 비중이 65%까지 증가하면서, 젊은 골퍼를 대상으로 한 셀프 체크인, 셀프라운드 등 다양한 비대면 스마트 서비스가 골프장에 도입되고 있는데요.
골프 식음 업계 1위 삼성웰스토리인 만큼딜리버리 로봇 서비스도 누구보다 발빠르게 도입했습니다.
편리하게 주문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삼성웰스토리만의 Fun & Smart 골프 식음서비스!
삼성웰스토리의 딜리버리 로봇은 아난티중앙 골프클럽을 시작으로 점점 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화창한 5월, 골프 라운드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삼성웰스토리가 준비한 더욱 특별한 식음 서비스로 즐거움을 더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