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곳곳에서 마음을 설레게 하는 크리스마스 캐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특별히 내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이 기분 좋은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와인 선물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지금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가득 담긴 크리스마스 와인을 추천해드릴게요!
피츠 퓨어 와이너리는 항상 새로운 도전을 하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특히 와인 레이블에 있는 수염 난 노인의 얼굴에 시즌별로 다양한 에디션을 출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크리스마스 무렵에는 재미있는 산타 모자, 루돌프 등 다양하고 기발한 레이블을 출시하곤 하는데요.
산타 집 모양의 와인 전용 케이스도 너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피츠 퓨어 크리스마스 산타 에디션은 유기농 방식으로 키운 포도를 비건 양조 방법으로 만든 와인으로, 환경도 생각하고 맛도 좋은 일거양득의 와인인데요.
여러가지 포도 품종을 활용해 다양한 종류가 있고, 라벨에도 각각의 개성이 있어, 귀엽고 독특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취향의 분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와인입니다.
※ 다양한 음식과 함께 즐기고 싶다면 프로세코 품종을 추천드려요!
마치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는 듯한 와인, ‘모젤 크리스마스 리슬링’은 연말연시 인싸들의 핫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독일에서 건너온 이 와인은 모젤 지역에서 만든 아주 산뜻한 와인입니다.
독일의 대표 품종인 리슬링(Riesling)으로 만든 와인으로, 라임, 레몬 같은 상큼한 향과 함께 달콤한 맛까지 느낄 수 있어, 크리스마스와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인테리어 용품으로 사용하기도 너무 좋은데요. 와인을 다 마신 다음, 줄 전구를 넣어 특별한 미니 트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변에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거나, 인스타그램 감성의 예쁜 와인을 좋아하는 주변인이 있다면, 모젤 크리스마스 리슬링을 선물해보세요!
추운 겨울, 독일에서는 따뜻한 와인인 ‘글루바인(Gluhwein)’을 겨울에 쿠키와 함께 즐기곤 합니다.
이 와인은 레드와인에 오렌지, 레몬, 블루베리, 시나몬 등 향신료를 첨가해 한소끔 끓여서 만든 ‘뱅쇼’와 유사한 와인으로 감기를 예방하고 원기를 회복하는데 효과가 있는 와인인데요.
산타 아니타 글루바인은 별도의 향신료를 넣고 끓이는 불편한 과정 없이 바로 데워서 마실 수 있어 더욱 간편한 와인입니다.
매년 성대하게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 등지에서 빠지지 않고 완판되는 와인이기도 한 산타 아니타 글루바인은, 캠핑 등의 아웃도어 취미를 갖고 있는 지인에게 선물해주기 좋은 와인입니다.
초콜릿 박스 쉬라즈는, 빈티지스러운 레이블에 마릴린 먼로를 연상케 하는 여성이 그려져 있는 감각적인 호주 레드 와인인데요.
이 레드와인에는 어릴 적 선물 받았던 초콜릿 상자에서 소중하게 하나씩 꺼내 먹던 초콜릿의 풍미가 그대로 녹아 있습니다.
풍부한 과실향이 담겨 있어, 와인을 오픈하는 순간 방안이 달달한 향으로 가득 차게 하는 와인이기도 한데요.
겨울 하면 빠질 수 없는 초콜릿, 케이크 등의 디저트들과 곁들여도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층 달콤하게 만들어줄 초콜릿 박스 쉬라즈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선물해봐도 좋은 와인입니다.
왠지 모르게 크리스마스는 언제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는데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 와인 선물과 함께, 소중한 분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