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신 F&B 식음 트렌드 말아드리는 박나가 프로입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져서 그런지 갓 구워낸 리버스 탕후루가 생각나네요.
혹시 리버스 탕후루가 뭔지 감이 오시나요?
고구마 탕후루는 맛탕, 닭 탕후루는 닭강정처럼 모든 음식에 탕후루를 연상시키는 요즘, 호떡을 부르는 말이라고 해요.
그럼 탕후루 트렌드처럼 핫하고 달달한 박나가의 F&B 트렌드 읽으러 가보실까요?
자료: 유튜브 채널 ’침착맨’
떡 속에 떡볶이 소스가 들어 있는 ‘역볶이’가 화제입니다. 거꾸로 떡볶이라는 의미로 역볶이라고 불리는 건데요. 떡 속에 치즈나 고구마가 아닌 떡볶이 소스가 들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역볶이라는 이름을 붙인 침착맨의 유튜브 영상은 135만회 조회수를 기록했고요, 파인다이닝 셰프가 직접 만들어보는 유튜브 콘텐츠도 21만 조회수를 달성했어요. 틱톡에는 역볶이를 굽거나 튀겨 먹는 영상도 올라오고 있습니다. 떡볶이를 깔끔하게 즐길 수 있고 먹는 재미가 있다는 반응이에요.
자료: 유튜브 ‘불닭오믈렛’ 검색
요즘 유행하는 매운 음식 하나 더 소개해 드릴게요.
혹시 불닭오믈렛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불닭볶음면과 치즈, 소시지에 달걀을 넣어 오믈렛처럼 먹는 음식인데요, 한국이 아닌 말레이시아의 한 야시장에서 시작된 음식입니다.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행객들을 통해 그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국으로 역수입된 음식이에요.
불닭볶음면으로 다양한 요리를 창조해낸 한국인들이 질 수 없겠죠?
따라 만들기도 쉬워서 요리 영상을 올리고, 오히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까지 소개하고 있어요.
이야기하다 보니 매콤한 음식이 생각나네요. 오늘 저녁메뉴는 삼성웰스토리가 추천하는 매콤한 메뉴 맛집에서 골라보세요!
쌀쌀할 때 먹으면 더욱 맛있는 매운 음식 맛집 리스트👆
자료: 에버랜드 인스타그램
에버랜드 마스코트 푸바오의 쌍둥이 동생들 이름 생긴 거 보셨나요? 치열한 이름 공모를 통해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로 정해졌어요. 루이바오는 슬기로운 보물, 후이바오는 빛나는 보물을 뜻한대요. 언니 푸바오와 함께 ‘푸후루’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탕후루 같고 귀엽지 않나요? 쌍둥이 판다는 내년 초에 대중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자료: 에버랜드 인스타그램
쌍둥이 판다를 가장 빨리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얼마 전 푸바오를 쏙 닮은 마들렌이 출시됐는데요, 구매 시 바오 패밀리 랜덤 티코스터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귀여운 루이바오와 후이바오 티코스터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지금 에버랜드에 가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 바로 대나무입니다. 바오 패밀리의 먹이인 설죽은 가을에 달콤해지기 때문에 더욱 신나는 대나무 먹방을 볼 수 있답니다! 대나무 먹방을 보고 출출해진 분들은 에버랜드의 ‘오리엔탈 누들’에서 따뜻한 면 요리 어떠신가요? 판다월드 바로 옆에 있는 자가제면 전문점으로 우동과 라멘, 쌀국수까지 다양한 면 요리를 즐길 수 있는데요,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제공해 신선함까지 보장된답니다.
자료: 틱톡 채널 ‘foodie_lilly’
와인 한 잔에 곁들일 간편하지만 멋들어지는 안주를 소개할게요.
불이나 칼을 안 쓰고도 5분 만에 뚝딱 만들 수 있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끈 레시피인데요, Frozen Tomato Burrata로 불리는 얼린 토마토 부라타 요리입니다.
먼저 접시에 부라타 치즈를 찢어 올리고, 얼린 토마토를 갈아 올립니다.
올리브오일 넉넉히, 발사믹 식초 한 바퀴, 소금 한 꼬집을 뿌리고, 레몬제스트를 올리면 끝! 달큰한 맛을 원한다면 꿀이나 요리당을 넣어도 좋아요.
간단하게 혼술할 때나 손님 초대에도 손색없는 비주얼입니다.
맛있는 안주에 와인 추천이 빠질 수 없겠죠.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 레드 와인, 화이트&로제 와인을 추천👆해드릴게요.
요즘 야구장 음식 정말 다양한 거 아시나요?
구장만의 특별한 음식을 찾아 먹는 게 야구팬들 사이에서 문화로 자리 잡은 건데요.
구장에 입점한 로컬 맛집의 메뉴를 맛보기 위해 원정경기를 떠나기도 합니다.
KT위즈파크에는 수원의 명물 진미통닭과 보영만두를 먹고,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는 대구 대표 치킨인 땅땅치킨을 꼭 주문하는 식이죠.
자료: NC파크 bhc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유희관희유’
로컬 맛집은 아니어도, 해당 구장에 가야만 먹을 수 있는 메뉴도 늘 인기예요.
잠실야구장의 대표 먹거리인 잠실 원샷은 맥주 위에 치킨이 올라가 경기 중에도 간편히 즐길 수 있어 늘 줄이 길어요.
창원 NC파크는 메이저리그에서 인기인 비어배트를 국내 최초로 도입해서 화제입니다.
긴 야구 배트 모양 컵에 맥주를 따라 마시는 건데요, 재미도 있지만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의미도 담겨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만두의 짬뽕만두는 가장 빠르게 품절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검색창에 짬뽕만두를 입력하기만 해도 ‘라팍 짬뽕만두’가 자동으로 추천되고, 업체를 통해 집으로 배송받을 정도로 맛있다네요.
선수나 구단의 이름을 붙여 판매되는 음식도 눈길을 끕니다.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판매하는 5직떡볶이의 ‘5직 오재일 세트’와 땅땅치킨의 ‘현준’s 땅!땅! 세트’ 등이 있는데요,
해당 선수의 활약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메뉴를 주문하곤 합니다.
현재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와 창원 NC파크는 삼성웰스토리가 식음사업장을 테넌트로 운영중이라고 해요.
맛있는 것들만 모아서 더욱 믿고 먹을 수 있겠죠?
이번 달에도 F&B 트렌드를 가득가득 준비했는데 어떠셨나요? 재미있었다면 주변에 추천해주시고, 공유도 해주세요.
여러분의 추천은 박나가 프로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11월에 더 풍성한 소식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