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여름의 끝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이었지만, 그래도 이젠 더위가 서서히 물러나고 있는 것 같은데요. 특별히 오늘은, 올여름이 다 가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하는 서울 및 경기도 빙수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빙수 맛집인데 분위기 맛집으로도 소문난 곳이 있습니다. 바로, 영등포에 위치한 우유메리미인데요. 우유메리미에서는 달달한 애플망고치즈 빙수를 맛볼 수 있어요. 얼음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애플밍고와 치즈케익이 푸짐하게 올라가, 기분 좋은 달콤함을 최대로 즐길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아이스크림 제품을 본떠 만든 돼지바 빙수와 콩가루가 켜켜이 쌓여 있는 인절미 빙수 등, 여름철 다양한 빙수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 위치: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10길 7 1층(당산동1가, 영빌딩)
한번 먹게 되면, 그때부터는 여름마다 생각난다는 전통 팥빙수 맛집이 있었으니… 바로, 일산에 위치한 정동 팥집입니다.
국산 팥만 고집하는 덕분에,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달콤하고 고급스러운 전통 팥빙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시원한 빙수와 함께 따뜻한 인절미 토스트 메뉴를 곁들이면, 그야말로 환상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여름에는 팥빙수, 겨울에는 뜨끈한 단팥죽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로 86
다음은, 주말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로 가기 좋은 이정빙수입니다. 한 번도 안 온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온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소문난 파주의 빙수 맛집인데요.
이정빙수의 인절미 팥빙수는 입에서 살살 녹는 살얼음과 산더미처럼 풍성하게 쌓인 인절미가루가 달콤한 맛을 선물합니다. 텁텁할 것 같지만 잘게 다져진 얼음 덕분에 너무나 부드러운 목 넘김이 가능해요. 이곳에서는 빙수를 저당으로도 즐길 수 있어, 누구나 걱정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 위치: 경기 파주시 가람로21번길 61-25 1층
신촌의 모든 대학생들을 사로잡아, 그 대학생들이 커서도 찾게 된다는 빙수 맛집, 호밀밭.
여름철, 사르르 녹아내리는 달달하고 고소한 우유빙수가 생각날 때 오면 좋은 곳입니다. 호밀밭에서는 직접 고아낸 수제 팥 덕분에 적당히 달고 진한 맛의 빙수를 맛볼 수 있는데요. 부드럽게 녹는 고운 얼음에 팥을 한움큼 올려 먹으면 올 여름 무더위가 싹 사라지는 기분이 들 거예요. 이외에도 알싸한 맛이 매력인 녹차빙수와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는 커피빙수도 만나 보실 수 있답니다.
▷ 위치: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로 43
바쁘지만, 빙수는 먹고 싶어! 그럴 땐, 브레댄코에서 해결 가능합니다. 무더운 여름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컵빙수 '통통스무디'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죠.
통통스무디는 ‘흑임자통통스무디’와 ‘팥통통스무디’ 두 가지 종류로, 연유 우유와 통팥을 얼음과 함께 갈아 만들어 시원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데요. 고소한 빙수가 생각날 땐 흑임자통통스무디를, 달콤한 팥을 듬뿍 얹어 먹고 싶을 땐 팥통통스무디를 추천해 드릴게요!
▷ 위치: 서울 시내 곳곳 위치
얼마 남지 않은 여름, 이 무더위가 모두 떠나기 전에, 아직 다녀오지 않은 빙수 맛집이 있다면 꼭 한 번 들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