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와인을 추천해 드립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홈파티나 호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 크리스마스에 딱 어울리는 홈파티 와인, 호캉스 와인을 소개합니다!
이 와인을 딱 보면 ‘Wow’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와인입니다. 독일의 모젤 지역에서 만들어진 이 와인은 ‘리슬링’이라는 포도 품종으로 만들어진 화이트 와인입니다. 싱그러운 사과와, 복숭아의 향으로 시작해 달큰한 끝 맛이 식욕을 돋우는 와인입니다. 이 와인은 떡볶이와 같은 매운 음식과도 궁합이 좋고 소시지나 치킨 등 가벼운 육류와도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마치 크리스마스트리를 연상시키는 병의 모양과 감각적인 컬러로 크리스마스 파티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와인이에요.
이 특별한 와인은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와 아주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특히 딸기생크림케이크와 함께하면 시너지가 폭발하는 와인인데요. 조금은 생소한 ‘브라케토’라는 이탈리아에서 생산되는 포도로 만들어진 이 와인은 달콤한 장미향과 딸기의 뉘앙스가 인상적인 와인입니다. 깔끔한 단맛이 질리지 않고 와인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파티와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15세기 말 파리에서 시작된 ‘캬바레’는 와인과 음식이 함께 제공되는 예술가들이 모이는 작은 문화공간인데요. 이 이름을 딴 이 와인은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층 달아오르게 만들 신선한 기포와 은은한 토스트 향이 좋은 와인입니다. 특히 이 와인의 붉은색 벨벳 질감의 라벨이 크리스마스와 참 잘 어울리는데요. 샴페인과 동일한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진 스페인의 까바는 높은 퀄리티의 가성비 와인으로 유명합니다. 단맛이 전혀 없는 이 와인은 차갑게 칠링해서 세우나 카타페와 함께 즐기면 와인과 음식의 풍미가 한층 더 살아납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와인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호캉스의 즐거움을 한층 더 끌어올려 줄 수 있을 거예요. 메리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