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MAKE TODAY DYNAMIC 우주에서의 웰루키데이

‘지금 내가 잘하고 있는 걸까?’ 고민이 생기기 시작하는 1년 차 직장인들. 삼성웰스토리는 이렇게 입사 1년을 맞은 웰스토리언들을 위해 매년 ‘웰루키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벌써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은 웰루키데이 행사 현장, 지금 함께 만나보세요!

우주 속에서 보내는
다이나믹한 하루!



이번 웰루키데이 행사는 지난 9월 14일과 21일, 두 차례에 걸쳐 에버랜드 캐빈홀에서 진행됐습니다. 웰루키데이는 입사한 지 1년 차를 맞은 웰스토리 직원들을 대상으로, 웰스토리에서의 지난 1년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회사생활 비전을 그려보는 행사인데요. 이번 웰루키데이는 예년과는 다르게 특별히 장소부터, 행사 방향까지 웰루키들에게 사전투표를 받아 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정해진 올해의 테마는 '다이나믹'이었는데요. 'MAKE TODAY DYNAMIC'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다이나믹한 하루를 담은 웰루키데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전체적으로 우주 컨셉으로 꾸며졌어요. 반복되는 업무 현장(지구)를 떠나 오늘 하루만큼은 자유로운 우주로 떠나 다이나믹한 웰루키데이를 즐기자는 의미를 담은 컨셉이었는데요. 포스터들로 현장을 꾸며 진짜 우주에 온 듯한 느낌을 주고, 각 조 이름도 우주 행성 이름으로 정해 컨셉을 살렸죠.



웰루키들에게 첫 번째로 주어진 미션은 바로, 웰루키들이 직접 디자인한 DIY 티셔츠를 만드는 것! 단체 티셔츠에 본인의 '일'을 소개하고, 일하지 않을 때 추구하는 것들, 지금 나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스티커를 통해 자유롭게 꾸며 표현하는 시간을 보냈어요. 다들 직접 티셔츠를 꾸미면서 지금 나에게 필요한 건 무엇인지, 내 삶에서 중요한 건 어떤 건지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즐겁게 일하기 위한 단서를 찾아보는 시간이기도 했죠.

한층 더 가까워지는 시간,
<웰루키오락실>



그다음엔 본격 재밌는 게임을 즐겨보는 '웰루키오락실'이 준비돼 있었는데요. 최근 인기있는 프로그램 '지구오락실'을 패러디해 프로그램 내에서 인기 있었던 재밌는 게임들을 직접 해볼 수 있었죠. 먼저, 웰루키데이 슬로건인 'MAKE TODAY DYNAMIC'을 외치고 입장하면, 첫 번째 장소인 웰루키 게임존에서 웰스토리 선배와 함께하는 고객지향 '가위바위보'가 시작됐는데요.

청개구리 가위바위보 게임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 다음, 이심전심 '이어 말하기' 퀴즈를 통해 ‘Eat well go green’, ‘매일 함께 작은 변화’ 등 삼성웰스토리와 관련된 키워드들을 다시 한번 알아보는 시간도 보냈습니다. 끝으로, 절대음감 게임까지 끝나고 나자 어색했던 분위기는 사라지고 웰루키들은 어느새 서로 한층 더 가까워져 있었답니다.

고민 고민 하지마!
<찐고민자판기>



이후에는 찐 고민 자판기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웰루키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1년 동안 직장생활을 하면서 가지고 있었던 고민을 적어 찐 고민 자판기에 넣으면 인간 지능(인공 지능 X)이 고민에 딱 맞는 처방전을 선물했습니다. 처방전 솔루션과 어울리는 책, 맞춤 선물도 함께 전달해 웰루키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덜 수 있도록 도움을 줬어요!



끝으로 오븐에 구우면 6분의 1 크기로 쪼그라들어 키링을 만들 수 있는 슈링클스 페이퍼에 나의 꿈과 회사의 미래를 그려보며 회사와 관련된 비전까지 알차게 담아간 웰루키들. 1주년을 맞은 회사생활을 돌아보고, 함께 회사의 비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오늘 하루만큼은 일상에서 벗어나 다이나믹한 우주로! 여러가지 재밌는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끼리 유대감도 느낄 수 있었던 힐링의 시간이었답니다. 웰루키들의 즐거운 회사생활을 응원합니다!😊

목록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