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예술을 맛보는 곳, 아마츄어작업실ㅣ시흥 맛집

*웰슐랭 가이드(Well-chelin guide)
삼성웰스토리의 신선하고 건강한 식자재를 사용하고 있는 외식 공간 중
‘맛있는 식당’ 한 곳을 선정하여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확실한 컨셉이 있는 공간 ‘아마츄어작업실’입니다. 2016년에 처음 오픈한 아마츄어작업실은 이제 단순한 카페를 넘어 아마추어 예술들을 위한 소중한 문화공간이 되었는데요. 맛있는 음식도 먹고, 예술적인 감각까지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아마츄어작업실’, 지금 만나보세요!

확실한 컨셉의
복합문화예술공간

‘아마츄어작업실’은 커피와 빵, 바비큐 등 다양한 식음료와 함께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에요. 마치 전시회를 보며 커피를 마시는 듯한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현재는 청계점, 광장시장점, 아산점, 시흥점 네 곳에서 만나 보실 수 있어요. 모든 지점이 아마추어들을 위한 작업실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매장마다 디테일한 컨셉은 조금씩 다른데요. 먼저, 아마츄어작업실 청계점은 ‘작가의 공간’을 주제로 한 곳입니다. 모든 현대인들은 작가이며, 글을 쓰고 책을 읽으며 사유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나온 공간으로, 실제 많은 분들이 작업을 하기 위해 찾는 매장이 되기도 했죠. 광장시장점은 ‘외딴섬’이 컨셉으로, 1959년에 지어진 일본식 가옥을 토대로 구성된 공간인데요. 15년간 비어 있었던 이곳의 첫 느낌이 마치 외딴섬과 같아서 지어졌다고 해요. 세 번째로, 아마츄어작업실 아산점은 '나의 작업실’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는데요. 실제 아마츄어작업실의 김경민 대표님이 직접 작업한 작업물들과 소품, 포스터 등 여러가지 수집품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학 시절 칼럼을 쓰거나, 사진전, 미술 전시회를 하는 등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았어요. 언젠가 작업실을 갖는 게 꿈이었죠. 다만, 작업실을 만들기에 제가 프로는 아니라, 아마츄어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는데요. 종종 매장에서 제가 쓴 글과 사진, 미술품으로 전시를 하기도 했습니다.‘아마추어’라는 건 늘 새로운 것, 기존에 없던 것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아마츄어작업실도 끊임없이 새로운 작업을 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어요.”_아마츄어작업실 김경민 대표

24시간이 모자라!
아마츄어작업실

마지막으로 지난 해에 오픈한 아마츄어작업실 시흥점은 하루를 다 보내기에도 충분한 대형 복합문화예술공간이에요. 무려 1층부터 6층까지 각 층별로 다른 컨셉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먼저, 1층에서는 따뜻한 커피와 빵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베이커리에 관한 정보와 지식들도 볼 수 있어서 빵덕후들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코스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셨다면, 2층을 들러 보세요. 마스코트 캐릭터인 펭귄을 중심으로 동화 공간이라는 컨셉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공간이기 때문이죠. 전시회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3층을 추천하는데요. 미술 공간 컨셉으로, 다양한 작가들이 기간별로 전시를 진행하고 있어 갤러리 느낌을 만끽하실 수 있어요. 4층은 바쁜 일상 속 잠시나마 천천히 느림의 미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브런치와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리저브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텍사스 바비큐를
만날 수 있는 곳

어느 덧 출출한 시간이 되면, 5층으로 올라가 보세요. 진짜 텍사스 바비큐 펍에 온 듯한 느낌에 깜짝 놀라실 텐데요. 10시간 이상 훈연한 아마츄어작업실의 대표메뉴인 텍사스 바비큐를 맛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오픈 인도어로 되어 있어, 직접 바비큐를 훈연하는 색다른 장면도 구경할 수 있죠. 훈연의 향과 함께 입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고기를 맛보시고 싶다면 강력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현재 아마츄어작업실에서 맛볼 수 있는 대부분의 메뉴에는 삼성웰스토리의 식자재가 사용되고 있는데요. 아마츄어작업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셰프님이 이전에 웰스토리와 함께 해온 좋았던 경험이 있어, 삼성웰스토리와 쭉 함께하게 되었다고 해요. 그 신뢰에 보답하고자 삼성웰스토리는 언제나 신선한 식자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식사를 마치셨다면, 마지막으로 6층 루프탑에 들러 탁 트인 호수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번 주말, 평소와는 조금 다른 특별한 공간을 방문하고 싶다면, 예술적 감성을 가득 채워갈 수 있는 아마츄어작업실에 꼭 들러 보세요.

목록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