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갈 여유가 없을 때 가장 쉽게 리프레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근처의 분위기 좋은 카페를 방문하는 것인데요. 평소에 보던 도시 풍경에서 벗어나 푸른 하늘과 초록의 나무들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멀리 떠나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거기다 입에서 살살 녹는 디저트와 투명한 얼음이 잘그락거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겠죠.
그래서 오늘은 삼성웰스토리의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서도 뷰도, 맛도, 인테리어도 모두 훌륭한 카페를 엄선해 보았는데요! 보자마자 여름휴가 떠나고 싶어지는 디저트 카페 TOP5를 소개합니다.
보기만 해도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한 통창 뷰를 자랑하는 나인블럭 팔당점! 테이블 바로 앞에 한강이 보이는 창가 자리는 물멍 때리기 좋은데요.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근교에 위치해 가벼운 드라이브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처럼 풍경이 예쁜 곳에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는 없겠죠~ 좋은 뷰에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까지 더하면 금상첨화! 시원한 에어컨 바람 아래에서 달콤한 망고 빙수 한 입하면 그게 바로 여름휴가 아닐까요?
📍 나인블럭 팔당점 위치ㅣ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82-5번지
동화 속으로 들어온 거 같은 버터북 광주점은 동명동의 신상 핫플 카페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감성 넘치는 인테리어만큼이나 예쁜 도넛이 유명하답니다. 특히 도넛 속 크림이 부드럽고 꽉 차 있어서 맛있었다는 후기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도넛 외에도 케이크, 젤라또 등 다양한 디저트가 기다리고 있어 디저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설렐 수밖에 없는 공간인데요. 아늑한 파스텔톤 공간에서 낭만 한 스푼 충전하며 인생샷 남기기 딱 좋은 곳이랍니다.
📍 버터북 광주점 위치ㅣ광주 동구 동계천로 159-11 1~2층
‘라데아(La dea)’는 이탈리아어로 ‘여신’을 뜻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카페에 들어서면 웅장하고 압도당하는 기분이 들 정도로 스케일이 다른 인테리어를 보여준답니다. 실내에 있는 대규모의 연못과 전체가 스크린으로 된 중앙 계단 등 눈이 닿는 곳 어디든 다 포토존처럼 잘 꾸며져 있는데요. 요즘 김포에서 뜨고 있는 핫한 신상 대형 카페랍니다. 단순히 인스타그램 사진용 맛집이 아닌 빵도, 음료도 기대 이상으로 맛있다고 하니 근처에 가신다면 꼭 들러 보세요.
📍 라데아 김포점 위치ㅣ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김포한강4로 369번길 40 1~2층
이름처럼 푸릇푸릇한 정원이 잘 꾸며져 있는 헤세의정원은 약 1만 평 규모로 정원 안에 카페, 레스토랑, 반려견 파크, 갤러리까지 다양한 공간이 존재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해 드릴 카페 휘바는 한국의 작은 핀란드를 지향해 설탕 대신 과일에서 추출한 핀란드산 Fruit sugar를 사용하여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했답니다. 직접 만든 수제 과일청이나 티라미수, 초코무스도 강력 추천 메뉴이니 참고해 주세요.
📍 헤세의 정원 카페 휘바 위치ㅣ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550번길 111
제주 구좌 당근빵, 오메기빵, 현무암 말차 소보로 등 메뉴에서부터 제주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제주당! 빵의 원료로 사용된 식재료 모양을 그대로 본뜬 듯한 베이커리류는 직접 화로에서 구워 더 맛있다고 하는데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좋아하는 맛과 비주얼이랍니다. 새별오름, 아르떼 키즈 파크 등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 관광 차원에서도 접근성이 좋아 제주 방문 시 들려볼 만한 카페랍니다.
📍 제주당베이커리카페 위치ㅣ제주도 제주시 애월읍 월각로 927
오늘은 사진만 봐도 행복해지는 여름에 방문하기 좋은 디저트 카페 5곳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가고 싶은 카페 리스트에 저장해 두었다가 나중에 도장 깨기처럼 도전해 봐도 너무 좋을 거 같아요! 쨍한 햇살 아래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아름다운 자연을 보며 잠시나마 힐링하는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